본문 바로가기
군대

군대에서 휴가 많이 받는법 Part1 (군인 필독, 입대 예정자 필독)

by 리틀 브라더 2022. 6. 27.
반응형

군대에서 휴가 많이 받는 법 Part1 (군인 필독, 입대 예정자 필독)


군생활을 하면서 알게 된, 군대에서 휴가를 많이 받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부대마다 편차가 클 수 있다는 사실 참고 바랍니다.

1. 부대 운이 좋아야 한다.
부대 별로 휴가 차이가 진짜 큽니다. 휴가 많이 주는 부대는 정말 많이 주고 적게 주는 부대는 이렇게 적게 줘도 되나 싶을 정도로 적게 줍니다. 이건 방법이 없으니 일단 패스하겠습니다.

2. 훈련소 표창, 후반기 교육 표창을 노려라.
훈련소 표창은 많이 받으면 3일 적으면 1일까지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소대장 훈련병이나 중대장 훈련병을 하는 사람들 위주로 주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자대에 가면 휴가로 변경해줍니다.
후반기 교육에 경우는 대령급 표창은 3일에서 4일 중대장급은 1일 지급됩니다. 이것도 부대마다 다릅니다.

3. 초과근무
초과근무라고 일과시간 이외에 일을 하게 되면 그 시간이 일정량 이상 쌓이면 휴가로 변경해줍니다. 이런 것을 잘 이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4. 특급전사
정말 힘들지만 된다면 2개월 조기진급에 표창과 휴가를 선물로 줍니다. 거기에 추가로 군복에 특급전사를 박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휴가를 정말 많이 줍니다. 6일 7일 정도도 줍니다.

5. 각종 훈련 참여
훈련에서 열심히 참여하거나 공을 세우면 휴가를 줍니다. 예를 들면 괴뢰군을 잡던가 하는 것이 있습니다.

6. 각 부대마다 다른 것들
이것은 선임분들 혹은 인사병들에게 물어보면 군부대 내에서 얻을 수 있는 휴가에 대해서 잘 알려줄 것입니다. 정말 신기한 휴가도 많고, 꽁으로 휴가를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정말 많습니다.
저희 부대의 경우에는 천 감사, 자격증, 독서, 체육대회 등등이 있었습니다.

7. 군단 등 상위 부대 개최 대회
제식 경연대회나 태권도 대회 등등 많은 대회가 있는데 이런 곳에서 상장을 받으면 군단장급 표창도 나오기 때문에 6박 이상의 휴가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찾아보시면 정말 많은 휴가가 있습니다. 다들 잘 찾아보셔서 군생활 조금이라도 편하게 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