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대

육군 종합군수학교에 대한 설명 (자세하고, 재미있고, 중요한 내용 포함 - 후반기 교육 받는 인원들, 군 입대 전 필독)

by 리틀 브라더 2022. 7. 17.
반응형

육군 종합군수학교에 대한 설명 (자세하고, 재미있고, 중요한 내용 포함 - 후반기 교육받는 인원들, 군 입대 전 필독)




육군 종합 군수학교란 어디인가? 육군 종합 군수학교는 여러분들이 후반기 교육 (특수한 보직을 받았거나 하는 인원들이 가는 곳)을 받을 때 가는 곳 중에 하나입니다. 야수교랑 종행교와 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그럼 이런 곳에서는 무슨 교육을 받을까요? 일단 훈련과 같은 것을 받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이 육훈소나 신교대에서 받았던 거 같은 전투 관련 훈련들을 받지 않습니다.

즉 훈련소에서 받았던 피나고 알베로 이 갈리는 훈련들을 받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신체적으로는 그렇게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육군 종합군수학교에서 병참 교육을 수료하고 지원 보급병의 과정을 밟았습니다. 지원 보급병은 일반물자 보급병이라고도 불리는 병이며 편성 보급 부대와 예하부대들에 물건들을 보내는 일을 합니다. 나중에 이에 관련해서도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종합군수학교에서는 본인이 배정받은 보직에 대한 훈련을 실시합니다. 예를 들면 여러분들이 보급병에 배치되었으면 보급병이 다루어야 하는 델리스라던지 여러 프로그램들에 대해서 배우고 이런 보급이 어떤 순서로 이루어지고 또 어떻게 처리되는지에 대한 일련의 과정을 배우게 됩니다. 또 이 과정 마지막에 시험을 보고 이 점수와 훈육 평가 점수를 종합해서 최우수 훈련병에게 포창장을 주는데 이 포창장을 자대에 가져가면 휴가를 줍니다. 저의 경우에는 3일의 휴가를 받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열심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종군교는 반장, 학생장 등이 주를 이루어서 용사들을 통제합니다. 이 인원들도 용사이며 이 인원들이 훈육 평가에서 추가 점수를 받기 때문에 반장이나 학생장을 지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종군교는 유일하게 이등병이 병장 생활을 누려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편하고, tv도 자유롭고, 간섭도 적으며, 재밌게 놀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종군교는 힐링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자대에 가기 전에 종군교에서 열심히 쉬시고 가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상 종군교에 대한 설명을 마쳤는데요,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