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대

육군 훈련소 필수 준비물 파트 1 (총 10가지! 안보면 무조건 후회)

by 리틀 브라더 2022. 6. 13.
반응형

육군 훈련소 필수 준비물


오늘은 육군 훈련소의 필수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육군훈련소를 가서 군생활을 시작했었는데요,

그때의 기억을 되짚어 보며 실제로 육군 훈련소에서 필요한 물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한 물품

1. 휴대폰

- 요즘 육군 훈련소는 핸드폰을 사용하게 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에도 하루에 10분 정도 사용했는데요, 요즘 군대에 들어간 친구들에게 이야기해봤을 때도 핸드폰을 사용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 충전기는 일체형으로 미리 챙기기 바랍니다. 분리형 충전기는 usb를 국방망에 연결시킬 수 있어서 금지됩니다. )

2. 깔창

- 행군할 때 필요한 것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행군할 때 그렇게 까지 도움이 된다고 느끼지는 못했지만 없는 것보다는 훨씬 좋습니다.

3. 무릎, 팔꿈치 보호대

- 없으면 진짜 큰일 납니다. 각개전투할 때 모든 돌멩이가 관절에 직접 닿는 느낌이 들고 멍도 엄청 듭니다. 있으면 진짜 꿀 + 행군 시에는 어깨에 끼워서 군장을 더 편하게 멜 수 있습니다.

4. 영양제

- 반입 가능합니다. 첫날에 제출하시면 의무관님 확인 후 돌려주십니다. 다른 연대의 경우도 영양제를 뺏는 경우는 못 봤습니다.

5. 라이트펜

- 편지 쓰고, 밤에 인편 읽는데 정말 필수품 중에 하나였습니다. 꼭 지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6. 우표와 편지지

- 우표는 선납 등기 라벨 520원짜리로 사시는 게 가장 속 편합니다. 익일 특급 이런 거 다 도움 안되는데 군대 일처리에 따르면 거의 7일 넘게 걸립니다. 저도 그랬습니다.
편지지는 이쁜 거 맘대로 사가시는데 대신 선납 등기 라벨 520원짜리로 사가셔야 우편번호 안 기재해도 반송 안됩니다.

7. 책

- 솔직히 책 읽을 시간 정말 많습니다. 책 한 2권 들고 가시면 어차피 다른 애들이 들고 온 책이랑 바꿔서 읽으시면 됩니다.

8. 가족, 친구들 사진

- 외롭거나 슬프거나 힘들 때 보시면 좋습니다.

9. 면도기

- 군대에서 보급 주는 면도기는 거의 돌로 깎는 느낌이 듭니다. 사셔서 가도 되고 px에서 구매하셔도 됩니다.

10. 카카오톡 톡 서랍

- 이거 안 했다가 한 달치 카톡 내용 다 사라졌습니다.
꼭 가입하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상 필수 준비물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앞으로 파트 2 파트 3도 해서 추가적으로 계속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군대 카테고리를 활성화시킬 계획인데요, 앞으로 군대 썰, 군대 필수품, 군대 팁 등 많은 것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