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등학교

실제 컴퓨터 공학과 합격 자소서 Part 2 (자소서 예시, 고등학생 필독, 대입, 생기부 자료) - 안 읽으면 손해!!

by 리틀 브라더 2022. 6. 16.
반응형

실제 컴퓨터 공학과 합격 자소서 Part 2 (자소서 예시, 고등학생 필독, 대입, 생기부 자료) - 안 읽으면 손해!!



학생회는 저의 시야를 넓혀준 공동체입니다. 신입생 때부터 학생회에서 활동하고 싶었습니다. 주변인으로 있기보다는 중심에서 소외되는 친구들도 잘 챙겨주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1학년 때 부반장으로 학급 운영에 참여했는데 친구들과 소통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됐습니다. 이를 발판으로 2학년이 되어서는 학생회 간부인 미디어 홍보부 차장으로 학교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우리 학교 홈페이지에는 학생회와 학생들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청와대 국민 청원 홈페이지 양식’을 빌어 ‘학생 자치 홈페이지’를 개설했습니다. 그 결과 낡은 학교 건물 수리와 방송 장비 교체 등을 행정실에 직접 요청할 수 있을 정도로 긍정적인 소통 창구가 되었다는 평가도 받았습니다. 좀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싶어 학생회장에 입후보했습니다. 기존에 만들었던 학생 자치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학교의 불편한 점과 개선되어야 할 점들을 직접 알아보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바라는 점을 파악하여 공약을 작성했습니다. 학생들의 많은 호응으로 학생회장에 당선되어 공약으로 내걸었던 학교 행사 등을 자신만만하게 추진했습니다.
이는 저에게 소통의 중요성을 알게 해준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학생회 활동을 하면서 리더십과 팔로우십이 공존할 때 비로소 하나의 완전한 공동체가 만들어진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이끌기만 하는 하나의 리더보다는 잘 밀어주고 소외되는 학생이 없이 함께 소통하며 나아갈 수 있는 공동체가 더 아름답고 더 좋은 성과를 낸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학생회 활동은 제게 리더십과 팔로우십이 모두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