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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정보

한정판 신발 거래 플랫폼 KREAM 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리틀 브라더 2021. 8.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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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정판 신발 거래 플랫폼 KREAM에 대해서 알아보자!

요즘 나이키, 아디다스와 같은 많은 회사들은 한정판 신발들을 많이 출시한다.

 

우리가 많이 들어본 조던, 이지부스트 등등이 이런 사례이다.

 

이런 사례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몇몇 소수의 신발 마니아들에게만 인기가 있었고 그들 안에서 많은 수요가 발생했다.

 

하지만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신발 매니아들이 아닌 일반인들에게도 이러한 한정판 신발이 유행하기 시작했고, 그런 한정판 신발의 유행에 커다란 불씨를 켠 신발은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피스마이너스원 X 에어포스라는 신발이다.

 

지드래곤과 나이키가 콜라보해서 만든 이 신발은 리세일 가격만 기존 신발 가격에 3배에 육박할 정도로 올라갔고, 최고 등급의 제품은 50배가 넘는 가격에 판매되었다.

 

이 사건은 네이버 포탈 실시간 검색어에도 기록되며 한동안 화제로 남았고 이는 대한민국 사람들이 신발에 대한 흥미를 조금 더 끌어올리기에 충분했다.

 

하지만 이런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다.

 

바로 짝퉁이 성행하기 시작한 것이었다.

 

이렇게 한정판 신발들은 엄청난 가격에 판매가 되니 많은 사기꾼들이 이러한 신발을 복제한 레플리카(짝퉁)를 만들어서 시중에 납품한 것이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니 많은 사람들이 신발을 거래하는 것을 꺼려했다.

 

기존에 가장 많은 신발 거래 방식은 11 거래 방식이었다.

 

누군가 매물을 올리면 그 매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연락을 하고 신발을 받는 형식이었다..

 

그러다 보니 신발을 판매하는 사람이 사기를 하기 쉬운 구조가 되었고 이는 신발 마니아뿐만 아니라 신발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이 한정판 신발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가장 염려하는 부분이 되었다.

 

이런 상황을 캐치해서 만들어진 플랫폼이 바로 KREAM이라는 플랫폼이다.

 

KREAM은 무엇을 하는 플랫폼일까?

크림은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해서 만든 플랫폼이다.

일단 신발을 판매하고 싶은 사람이 자신의 신발을 크림이라는 회사에다가 보낸다.

 

그럼 크림은 전문가들을 사용해서 신발의 정 가품 여부를 파악한다. 만약 신발이 가품이라면 신발은 그대로 반품 처리가 되고 신발이 정품이면 신발을 주문하게 된 구매자에게 신발이 정상적으로 발송된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크림이 제공하는 것은 신발을 판매 할수 있는 판매 사이트에 중간 다리 역할을 추가한 것이다.

 

구매자는 구입을 원하면 적절한 신발 가격이 되었을 때 신발을 구매 요청할 수 있고, 크림은 이를 인지하고 상품을 받아 정 가품을 판단하고 판매를 한다. 크림은 이 과정에서 검수비와 중간 수수료를 요구한다.

 

하지만 지금은 크림에서 많은 사용자를 얻기 위해 손해를 감수하고 중간 수수료와 검수비를 받지 않는다.

 

말 그대로 적자를 내면서도 진행하는 것이다. 이는 플랫폼의 특징에 대해 배웠으면 크림이 왜 이러한 행동을 하는지 알 수 있다.

현재 크림은 많은 회사와 경쟁을 하고 있다.

 

그리고 크림과 같이 검수가 완료 되면 정품인 것을 증명할 수 있는 태그를 부착한다.  크림이 가지고 있는 특징은 무엇일까?

 

외국 기업들은 발송에서 부터 선별에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그리고 그 와중에 신발에 시세가 변동될 수 있는 단점이 있다. 그에 반해 크림은 한국 내에서 진행하는 서비스 이기 때문에 배송도 빠르고 이에 관련된 절차의 진행도 매우 빠르다.

 

하지만 현재 여러기업이 한국 내에서 플랫폼의 위치를 독 차지하느라 경쟁 중이고,, 몇몇 이런 신발 거래 플랫폼들과 비슷한 플랫폼이 출시되기도 하지만 거인 기업에 밀려서 없어지고는 한다.

 

앞으로 KREAM의 미래는?

 

과연 앞으로 크림이라는 플랫폼은 어떻게 변화할까? 정말 놀랍게도 엄청난 성장이 기대된다.

전 세계 신발 리셀 시장은 55년 안에 지금의 33배 크기로 커질 것이라고 예측한다. 그리고 크림은 네이버의 자회사가 인수했기 때문에 그 기대가 더 크다.

 

많은 사람들이 신발을 올바르게 구매하고 싶다는 욕구가 발생했고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를 잘 파악해서 제작한 플랫폼은 KREAM은 긍정적인 모습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것 같다.

 

KREAM이 극복해야 할 문제점도 있다. KREAM은 이제 수익을 발생시켜야 할 수도 있는데 이것을 어떻게 처리할 것이고, 플랫폼 경쟁에서 어떻게 하면 승리할 수 있을지.

 

KREAM은 미래 발전 가능성이 기대되는 플랫폼 중에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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